태백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속지급 누락 사업체 이행 확인서 발급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4월 26일부터 5월 17일까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속지급 누락 사업체를 대상으로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을 실시한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합금지 영업제한을 받거나 매출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행확인서 발급 대상은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1년 2월 14일 사이에 시행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이행한 사업체 중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대상에서 누락된 사업체이다.
집합금지(지속) 업종은 감성주점, 단란주점, 유흥주점, 콜라텍, 헌팅포차, 홀덤펌 등이며, 집합금지(완화)업종은 겨울 스포츠시설, 파티룸이다.
영업제한 업종은 식당, 까페, 숙박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실내체육시설, 학원, 교습소다. 단, 학원, 교습소는 교육청을 통해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한다.
대상이 되는 업체는 태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서 발급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후 8개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일자리경제과로 제출하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