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월 6일부터 신청·지급
강원도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온라인은 9월 6일부터, 오프라인은 9월 13일부터 신청, 지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21.6월 기준 건강보험료 하위 80% + α(1인가구 연소득 5,800만 원 이하, 맞벌이 특례기준 적용)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 지급된다.
지급대상자는 충전을 희망하는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 ARS 및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충전금은 신청 다음 날 해당카드에 지급되고, 지원금이 지급되면 문자 등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지역사랑상품권 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사용은 시군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가능하다.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는 9월 6일부터 본인이 직접 카드사 홈페이지, 건보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 등 오프라인 신청은 9월 13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는 첫 주(9.6.~9.10.)에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신청할 수 있고 주말은 출생년도 끝자리에 관계없이 온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강원도민 1,372,884명을 대상으로 국비 2,760억, 도·시군비 각각 345억, 합계 총 3,450억원이 투입된다.
강원도는 대응 T/F팀을 구성하여 국민지원금이 차질 없이 지급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대하기 위해 시군과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박광용 경제진흥국장은 도민들의 생활안정과 강원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금 예산 집행, 가맹점 확대 등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도민들께서는 지원금을 적극 소비하여 강원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