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태백산 눈축제 맞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 열려

-->

hizone-gesipan-sang.jpg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맞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 열려

주성돈기자

전국 6개 지역 출향시민 270여 명 태백 찾아...

 

고향사랑기부·교류 확대 통해 지역 연대 강화...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아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이틀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인2.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1).jpg

이번 행사는 태백시 대표 겨울축제인 태백산 눈축제를 계기로 전국 각지에 거주하는 출향시민을 초청해 고향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고향방문 행사에는 안산, 울산, 포항, 안양, 수원, 부천 등 전국 6개 지역 출향시민회에서 총 270여 명이 참석했다.

각 지역 출향시민회는 태백 출신 시민들로 구성된 단체로, 평소에도 고향 소식 공유와 지역 홍보, 나눔 활동 등을 통해 태백시와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태백시는 출향시민을 환영하기 위해 공식 환영 행사를 열고, 태백의 사계절 풍경과 관광자원, 변화된 도시 모습을 담은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


영상에는 태백산, 황지연못, 철암 탄광문화유산 등 태백을 대표하는 명소와 함께 눈축제, 여름·가을 관광 콘텐츠가 소개돼 참석자들에게 고향에 대한 향수와 자긍심을 동시에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출향시민들은 태백산 눈축제장을 직접 찾아 다양한 눈 조형물과 체험 프로그램을 관람하며 고향의 겨울 정취를 만끽했다.


특히 태백산 눈축제는 국내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한 만큼, 출향시민들 사이에서도 “고향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따뜻한 나눔도 함께했다.

재수원태백시민회 회원 40여 명은 자발적으로 1인당 1만 원씩 성금을 모아 총 4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태백시에 기탁했다.


해당 기부금은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에 따라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태백시는 이번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가 단순한 방문을 넘어 지역 발전을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고 평가했다.


출향시민들은 고향의 변화와 정책 방향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향후 태백 관광 홍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는 뜻을 전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올해도 태백산 눈축제를 잊지 않고 찾아준 출향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출향단체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태백시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출향시민과의 네트워크는 태백시의 중요한 자산인 만큼 교류 확대를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태백시는 출향시민과의 교류를 연중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오는 2월 7일에는 성남태백시민회 회원 50여 명이 태백을 방문해 태백산 눈축제 관람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고향에 대한 애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태백시는 앞으로도 태백산 눈축제를 비롯한 주요 행사와 연계해 출향시민 초청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관광·경제·문화 전반에서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는 태백시가 ‘사람 중심의 교류 도시’로 나아가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