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의사무능력자 급여관리 점검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의사무능력자 급여관리 점검

주석돈기자
19일(수)부터 21(금)까지
8개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
 

태백시가 오는 19()부터 21()까지 8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의사무능력자 급여 관리 실태를 지도 점검한다.

 

태백시청.jpg

 

의사능력이 미약한 정신장애인·치매노인 등이 스스로 급여를 관리·사용 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3자를 급여 관리자로 지정하여 급여를 대신 관리하도록 할 수 있다.

 

시는 이러한 경우 타인에 의한 수급권 침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반기별로 확인·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점검에서는 상반기 점검 시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확인하고, 급여 관리자 지정가구의 급여 관리 적정 여부를 중점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의사무능력자의 실제 급여 수령 여부 및 수입과 지출 기록, 통장 내역, 현금 사용 시 현금영수증 첨부 등이다.

 

태백시는 그동안 부정수령에 따른 문제는 없었다


시 관계자는 정기 점검 외에도 담당 공무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확인을 통해 급여 관리 지정자의 부당사용을 방지,의사무능력자의 수급권을 보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