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유흥시설에 코로나19 방역역량 강화를 위한 물품 지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도내 유흥시설에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도내 클럽 등 유흥시설 1,400여개소이며 방역물품은 시․군 지부에 전달되었고 지부를 통해 각 업소에 배부될 예정이다.
※ 방역물품 지원내역 : 마스크 70,000개, 손세정제 4,200개, 소독제 2,800개, 마이크덮개 2,800박스, 비접촉식 체온계 200개
강원도와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강원도지회는 수도권 클럽 코로나19 집단발생에 따른 도내 유흥시설의 방역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5월 15일(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클럽 등 유흥시설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는 클럽 등 유흥시설에게 필요한 방역 물품을 지원하여 방역 역량을 강화하고, 유흥시설 방문자 명단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클린강원패스포트’ 시스템 설치를 지원하여 체계화된 방역시스템을 구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도내 유흥시설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집합제한 명령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고 도의 방역대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고정배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에 전달한 방역물품이 도내 유흥시설의 방역역량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도민과 의료진들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 클럽 등 유흥시설의 철저한 방역지침을 이행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용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강원도지회장은 “방역물품이 도내 유흥시설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방역지침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원도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