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자연재난 분야 드론의 기술 이해 및 활용교육 실시

title-gonggo.png

강원도,자연재난 분야 드론의 기술 이해 및 활용교육 실시

주석돈기자

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역량강화 위해 

 

 

태백시는 130여명 구성

 

강원도에서는 시군 지역자율방재단 및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드론의 기술 이해 및 활용교육을 12. 17. ~ 19.일 3일간 강원도 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에는 드론을 활용한 항공영상 촬영 기법 및 편집능력, 시물레이션을 통한 드론제어, 드론 비행이론과 관련법률 습득, 드론 정비 및 안전관리 요령, 비행실습 등 방재단의 드론 운영능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크기변환_방제교육.png

▲교육기념촬영 ⓒ강원도 제공 

2018년도 한해 도내 시군 지역자율방재단에서는 태풍, 호우, 강풍, 폭염 등 자연재난 대응 및 재해구호활동에 약 8,0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올해 폭염대책 기간 중에는 무더위 쉼터 점검 및 재난취약계층들에 대한 방문활동 등 도민의 재난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태백시는 총130여명의 자율방제단이 구성되어 있으나 이번 교육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강원도 자율방재단연합회장(최상섭)은 “이번 자연재난 분야 드론 교육 과정을 통하여 방재단원들의 드론 운영능력이 한층 강화되여 도내 여름철 물놀이 지역 인명피해 예방, 재난취약 지역 사전예찰 활동 등 다양한 재해예방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