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오는 8일부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순차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오는 8일부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순차 실시

주성돈기자
코로나 재유행에 대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적용...
 

태백시는 오는 8일부터 순차적으로 2020년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보건소.jpg


무료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18, 임신부, 62세 이상, 국가유공자, 기초수급자, 재가진폐부부, 다문화가정, 당해연도 헌혈자 등이다.

 

시는 노약자 등 취약계층 및 고위험군 다수 접종에 따른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민원 불편과 다중 집합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상자별 우선순위 접종을 실시한다.

 

, 7~18(,,), 62세이상 어르신에 대해서는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해 분산 접종을 유도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유료접종의 경우, 코로나19 비말감염 환경 차단을 위해 밀폐·밀접 환경 조성 확률 높은 건물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후 1회용 장갑 착용, 순번표 배부, 대기 시 2m 간격 유지 등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의사 1인당 1100명만 접종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가을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인플루엔자(독감) 국가예방접종 대상을 확대 추진한다.”, 반드시 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접종은 우선순위에 따라 생후 6개월~8세 중 2회 접종대상자가 오는 8()부터 우선 접종하게 된다. 나머지는 우선순위 대상별로 접종 일정이 상이하므로 사전 확인 후 접종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접종기관은 보건소, 철암보건지소, 사조보건진료소 등 보건기관 3개소와 관내 지정병원 15개소이며, 접종대상별로 위탁의료기관이 상이하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보건소 예방접종실(033-550-3034)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