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각종 시설 휴관 조치 연장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각종 시설 휴관 조치 연장

주성돈기자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결정에 발맞춰...
 
모든 박물관 등 휴관 기관을 연장...
 

태백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결정에 발맞춰 각종 시설을 휴관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태백시청.jpg

 

이에 따라, 태백문화예술회관, 용연동굴, 태양의 후예 촬영장, 작은미술관, 관광안내소에 이어 태백석탄박물관, 고생대자연사박물관, 태백체험공원, 철암탄광역사촌, 파독광부기념관, 구문소마을 등 문화관광시설이 모두 휴관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대상시설 모두 향후 코로나19 확산세를 지켜보며 재개관 여부를 판단한다.

 

또한, 태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상황 종료 시까지 휴관하고, 이용자에게 임시휴관 안내 문자를 발생했다.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는 긴급돌봄으로 전환하고, 비대면 전화 상담은 지속 실시한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도 우선 13()까지 임시휴관을 연장하고, 코로나19 진정수위 및 확진 발생 추이를 고려해 추가 연장할 방침이다. 돌봄사각지대 발생 최소화를 위해 긴급 돌봄서비스는 제공하며, 미등원 아동을 위한 비상연락체계 구축 및 비대면 상담도 실시한다.

 

평생학습관도 본관, 별관, 골프·테니스 교육장 모두 20()까지 휴관하고, 정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행복학습센터 등 전체 프로그램 운영도 중단한다.

 

이밖에 태백시립도서관과 산소드림도서관은 상황 종료시까지, 365세이프타운은 20일까지 시설 전체를 휴관하며, 이들 시설 모두 향후 코로나19 확산세를 지켜보며 재개관 여부를 판단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달 230시부터 전국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우리시는 일정 규모 이상의 집합·모임·행사 금지, 고위험시설 집합제한, 다중이용시설 방역조치 강화 및 실내 국공립시설 운영 중단 등의 방역 강화조치를 시행중에 있다.”, “또다시 2단계 연장이 결정됨에 따라 고위험시설 13종의 핵심 방역수칙 의무화 조치사항이 현장에서 실제 준수되는지 여부를 지속 점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