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공원묘원, 추석 연휴 방역 대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공원묘원, 추석 연휴 방역 대책 추진

주성돈기자
태백공원묘원, 방역 대책을 수립ㆍ추진...
 
온라인 성묘서비스, 적극 홍보...
 

태백시는 추석연휴(2020.09.30.~10.02) 기간 중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묘객 방문이 많은 태백공원묘원에 대한 방역 대책을 수립추진한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태백시청.jpg

 

먼저, 실내 시설인 추모관을 강화된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한다.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을 제한하고, 음식물 반입도 금지된다. 제례실은 폐쇄한다.

 

, 성묘객들이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연계 온라인 성묘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 실외 시설인 매장묘(단장, 합장)와 가족 봉안묘 성묘객에 대해서도 마스크 착용, 성묘객 간 2m이상 거리 두기를 준수하도록 하고,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은 자제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성묘서비스 신청을 적극 권장하며, 공원묘원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방명록 작성 또는 QR코드 인증, 열 체크 등 방역 절차에 따라 추모관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