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전통시장,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전통시장,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주성돈기자
전통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주간" 운영...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추진...
 

강원도가 코로나19의 지속, 재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전통시장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추석대목을 앞둔 9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추석맞이 전통시장 주간을 지정·운영하기로 했다.

 

batch_[크기변환]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001.jpg

 

이 기간 동안 춘천중앙시장을 비롯한 도내 11개 시장에서 시장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하는페이백 이벤트강원장터TV’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함께 운영한다.

 

전통시장주간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은 지정된 시장에서 2만원이상 쇼핑 후 현금영수증 또는 카드영수증을 각 시장의 중앙에 위치한 페이백 이벤트 부스에 제시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천상당의 시장이용권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는 시장에서의 반복 재구매를 통해 위축된 도내 전통시장 경기를 회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마련되었다.

 

 <페이백 이벤트 참여 시장>

춘천중앙시장, 원주자유시장, 강릉 주문진종합시장, 동해북평민속시장, 속초중앙전통시장, 삼척도계전두시장, 태백중앙시장, 평창전통시장, 양양전통시장, 영월서부시장, 전성고한구공탄시장


페이백 이벤트와 더불어 도내 특성화시장에서는 917일부터 23일까지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비대면 실시간 판매도 이루어진다.

 

* 라이브커머스 : 유튜브 등 모바일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시장으로는 정선아리랑시장, 봉평전통시장, 영월서부시장 내 종합상가시장, 정선고한구공탄시장, 강릉주문진건어물시장, 인제원통시장, 태백황지자유시장 등이다.

 

각 시장 라이브커머스는 유튜브채널 강원장터TV’에서 실시하며 해당 전통시장의 날짜·시간에 접속하면 전통시장 특산물을 30~20% 할인 된 가격으로 배송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