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미환급 지방세" 돌려주기에 적극 나선다.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미환급 지방세" 돌려주기에 적극 나선다.

주성돈기자
환급사유 발생시 즉시 안내 문자 발송했으나...
 
5년간 청구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 시세입으로 귀속...
 

태백시는 9월을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그동안 시에서는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환급사유 발생 즉시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노력해 왔으나, 현재까지 찾아가지 않은 환급액이 379942만 원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는 실제 거주지 불분명, 사업장 폐업 등으로 안내문을 받지 못하거나, 안내를 받고도 환급금이 소액이어서 신청하지 않아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환급금은 환급이 결정된 날로부터 5년간 청구하지 않으면 소멸하여 시 세입으로 귀속된다.

 

이정우 세무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적극 찾아내 돌려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하는 세무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세 환급금은 위택스(www.wetax.go.kr), 스마트 위택스(모바일), 정부24(www.gov.kr), 태백시 세무과 세외수입팀(033-550-2035)에서 간편하게 조회 및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