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2차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 ‘아동수당’ 지급

hizone-gesipan-sang.jpg

오늘, 제2차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 ‘아동수당’ 지급

주성돈기자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미취학 아동 대상...
 
별도 신청없이 아동수당 수급계좌로 입금...
 

코로나19 관련 제2차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으로 지원되는 아동수당이 오늘(28) 지급된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지원대상은 20209월 기준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 아동 중 미취학 아동(2014. 1~ 2020. 9월 출생아 기준, 초등학생 제외) 이다.

 

올해 9월생으로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여 9월분부터 아동수당을 수급하게 된 아동도 지급 대상이다.

 

지원금액은 1인당 20만 원이며, 별도의 신청 없이 아동수당 수급계좌로 입금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은 아동양육 가구에 한시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여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경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적은 금액이나마 추석 이전에 지급하여 아동 양육 가정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에도 20203월 기준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아동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아동수당 40만원을 태백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 바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