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태백시자원봉사센터,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행사 활성화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보건소-태백시자원봉사센터,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행사 활성화

주성돈기자
지역사회의 치매 인식 개선에 뜻을 모아...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올바른 정보 제공...

태백시보건소는 이달부터 12월까지 개최되는 ‘2020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행사활성화를 위해 태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갑식)와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태백시보건소-태백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jpg

 

이는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어플을 활용한 온라인 걷기행사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하여 관내 학생 치매파트너들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치매파트너의 도움을 얻기 위해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의 치매 인식 개선에 뜻을 모아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미영 보건소장은 앞으로 치매파트너들은 태백시의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행사 지원 및 SNS 홍보를 비롯, 가족 동반 참여로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함은 물론, 향후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사업 비대면 홍보 및 대상자 이동봉사 등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한 이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치매 인식개선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