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여성리더 역량 강화 교육’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여성리더 역량 강화 교육’실시

주성돈기자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리더 역활"...
 
개념과 필요성에 제대로 알게 된 유익한 교육...

 

태백시는 지난 20() 태백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2020.10.20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 1.jpg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리더로서 역할을 주제로 개최된 이 날 교육은 강원 인권위원회 유은주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여성 정책 및 여성친화도시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인지 관점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을 위한 태백시 여성리더로서 무엇을 할것인가? ’라는 주제로 토론도 진행했다.

 

한 교육생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여성친화도시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하여 제대로 알게 된 유익한 교육이었다.”, “태백시가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성 정책에 더욱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시민참여단을 공개모집하고 있다.

 

여성친화정책에 관심이 있는 태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