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11월 한 달‘치매조기검진 집중 강화 기간’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보건소, 11월 한 달‘치매조기검진 집중 강화 기간’ 운영

주성돈기자
치매 및 고위험 어르신 조기 발견ㆍ관리에 나서...
 
태백병원과 연계하여 주 1회 치매진단 맞춤 서비스 실시...
 

태백시보건소는 11월 한 달을 치매조기검진 집중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치매 및 고위험 어르신 조기 발견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보건소.jpg

 

그동안 태백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연계하여 주 1회 치매진단 및 감별 검진(혈액,CT,MRI) 등 맞춤형 진단 서비스를 지속 실시해 왔다.

 

특히, 10월부터는 검진비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해, 건강보험로 기준초과로 그동안 검진비 혜택을 받지 못했던 검진자들에게도 혜택을 주고 있다.

 

시는 검진비 지원사업 확대 추진에 이어 치매조기검진 집중강화 기간을 운영함으로써 조기 검진율을 높여, 치매로 인한 환자와 가족의 고통 및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킨다는 계획이다.

 

조기검진 대상은 치매의 위험이 큰 만 60세 이상 지역사회 거주 노인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검사 비용 부담으로 치매 검진을 받지 못한 주민들이 검진을 받고, 증상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검진비 및 치료 관리비 지원 대상 확대와 관련한 문의는 태백시 치매안심센터(033-550-3042)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