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자살예방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괜찮니? 우체통 캠페인’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자살예방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괜찮니? 우체통 캠페인’ 실시

주성돈기자
장성여고 전교생 및 교직원 대상, 자살예방 캠페인...
 
이번 행사는 "괜찮겠지?"가 아닌 "괜찮니?" 관심을...

 

태백시는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신영선)가 지난 27() 오후 3시 장성여자고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괜찮니? 우체통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괜찮니, 우체통 캠페인 2.jpg

 

괜찮니? 우체통 캠페인은 친구나 동료, 가족, 지인 등에게 우체통과 엽서, 캡슐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자살이라는 나쁜 상황으로 가지 않도록 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가족, 친구, 선후배 등 평소 안부를 전하고 싶었던 지인에게 안부나 좋은 메시지를 괜찮니? 카드에 작성해 우체통에 넣으면, 기관에서 카드를 수거해 보내게 된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메시지 작성 후 우체통 조형물을 포토존으로 인증사진을 찍고, 아크릴 상자 속 상품이 들어 있는 캡슐을 뽑았다.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괜찮겠지?’가 아닌 괜찮니?’라고 물어봐 줌으로써, 관심과 사랑, 위로를 받는 누군가가 다시 살아갈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