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독거노인케어로봇활용 안전확인 업무협약 체결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독거노인케어로봇활용 안전확인 업무협약 체결

주석돈기자
고령자 케어로봇인 "스마트토이-효돌" 운영
 
보호자는 어플을 통해 어르신을 확인 

 

태백시가 오늘(26) 오전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스튜디오 크로스컬쳐(대표 김지희), 프론트유(대표 조영식), 태백노인복지센터 (시설장 이상은)와 함께 스마트돌이-효돌을 활용한 독거노인 안전확인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태백시청.jpg

 

고령자 케어로봇인 스마트돌이-효돌은 핸드폰 모바일 데이터를 연결한 양방향 소통 인형으로 노인의 약 복용과 식사취침 시간 알림, 이야기 듣기 등 일상생활 관리 및 가족목소리 전달 기능을 갖고 있다.

  

, 24시간 이상 음직임 미감지 등 응급상황 알림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보호자는 어플을 통해 어르신의 생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

 

오늘 협약식에서는 4개 협약기관이 스마트토이’ 20(12,000천원)1년 통신료 무상전액 지원(1,200천원)에 대해 협약하고, 지역 독거노인의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 확산에 상호 협력해 나가는데 뜻을 모을 예정이다.

 

한편, 시는 내년 1월 중으로 세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대상자를 선정해, 2월부터 스마트토이-효돌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추가 보도자료(사진) 
 

크기변환_스마트토이.JPG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