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주성돈기자
"행복한 태백형 여성친화도시" 만들자...
 
시만참여단 발대식 개최...
 

태백시는 오늘(16)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batch_[크기변환]2020.11.16.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제1기 시민참여단 발대식 (5).JPG

 

시는 앞서 지난달 여성친화정책에 관심 있는 태백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참여단을 공개모집한 바 있다.

 

이를 통해 30명이 1기 시민참여단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향후 2년간 성평등, 돌봄, 안전, 도시공간, 일자리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전반에 대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게 된다.

 

류태호 태백시장과 태백시의회 정미경 부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오늘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후 시민참여단의 선서가 진행됐다.

 

류태호 시장은 “2009년부터 시작된 여성친화도시의 개념이 당시에는 남녀평등, 여성의 지위 향상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 들어서는 단순히 여성만을 위한 도시를 만들자는 개념에서 훨씬 발전했다.”, “여성들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는 남성,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라고 말했다.

 

이어, “1기 시민참여단 여러분이 태백형 여성친화도시를 만드는데 좋은 의견을 내주시고, 그러한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되기를 바란다.”, “시에서도 시민참여단과 발맞춰 함께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태백시의회 정미경 부의장은 1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발대식을 축하하며, “여성친화도시는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도시이자 태백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정책이다. 앞으로 여러분의 역할과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에 앞서 열린 용역보고회에서는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양일모 교수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계획을 보고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