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방문 인증, 간편하게 전화 한 통으로”

hizone-gesipan-sang.jpg

“코로나19 예방 방문 인증, 간편하게 전화 한 통으로”

주성돈기자
태백시, 080 체크인콜 서비스 운영...
 
"080 체크인콜", 통화비용은 태백시가 부담...

 

태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늘(17)부터 전화통화로 방문자 기록 관리가 가능한 ‘080 체크인콜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태백시청.jpg

 

‘080 체크인콜은 공공시설 방문자의 수기명부 작성을 전화 통화로 대신하는 서비스다. 방문자가 자신의 휴대전화로 해당 시설의 서비스 번호에 전화하면 방문 인증이 완료된다. 통화 비용은 전액 태백시에서 부담한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 장비의 구축이 필요 없어 도입 비용이나 유지 보수의 부담이 없고, 수기로 작성하는 명부의 단점인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저장된 방문기록은 4주간 보관되며, 감염병 관리법에 따라 역학 조사 시 확진자 및 접촉자의 동선 파악용으로 사용된다.

 

시 관계자는 “080 체크인콜은 단순 통화만으로 방문 인증이 가능해 미성년자나 노인 등 IT 취약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강원도에 산발적 감염 사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