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페이로 지역 경제도 탄탄, 나눔도 실천”

hizone-gesipan-sang.jpg

“탄탄페이로 지역 경제도 탄탄, 나눔도 실천”

주성돈기자
탄탄페이 플랫폼 기반, "나눔 기부" 시범 운영...
 
비대면 기부로,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태백시가 오는 24()부터 내년 3월 말까지 카드형 지역화폐 탄탄페이플랫폼을 기반으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나눔 기부사업을 시범 운영한다.

 

태백시청.jpg

 

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생업 활동이 어렵고, 기부액 감소 등으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해 비대면 기부를 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온라인 기반인 탄탄페이플랫폼 그리고앱을 활용하기로 했다.

 

탄탄페이 플랫폼 내에 희망태백365’를 타이틀로 내건 기부 서비스 기능을 추가, 탄탄페이 회원들이 충전 금액으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모금 목표액은 총 600만 원으로, 태백시와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선정한 관내 2가구에 필요 물품 또는 탄탄페이로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나눔 기부 시범 운영은 당초 지역화폐 유통의 취지인 지역 공동체 의식 강화는 물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한 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게 되는 2가구의 사연은 24일부터 그리고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