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인접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민관소통 긴급 간담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인접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민관소통 긴급 간담회 개최

주성돈기자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을 공유...
 
민생 분야의 대표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
 

태백시는 23() 오전 930분 시청 소회의실에서 인접 지역의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민관소통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hizone[크기변환]2020.12.23.코로나19 대응 태백시 민관합동 긴급 간담회 (4).JPG

 

최근 정선, 동해 등 인접 지역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마련된 오늘 간담회에서는 태백시의 코로나19 현황과 정부의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을 공유하고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과 태백상공회의소, 시장조합, 외식숙박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 민생 분야의 대표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22일 정부의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에 따라, 오는 24()부터 202113일까지 태백국민체육센터, 태백볼링장을 포함한 31개 공공체육시설에 대하여 전면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히면서, 모임파티 5인 이상 금지, 숙박시설 1/2 예매 제한 등 세부내역을 전달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최근 일상 속 감염사례가 급증하는 가운데 시민들과 일선에서 소통하고 계신 분들의 의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선제적 방역 강화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를 유지하면서,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기간이 끝나는 202113일 이후 상황을 고려해 단계 격상을 추가 논의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