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예술감독 공개모집

hizone-gesipan-sang.jpg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예술감독 공개모집

주성돈기자
시각 및 공공 예술분야, 국제적 안목을 갖춘 전문가 모집...
 
공모기간 1월 14일~2월 3일 18시까지 접수...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강원도의 예술공원화를 목표로 3년 주기 도내 순회형 국제 미술행사인 강원국제예술제3년차 행사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예술감독을 공개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batch_[크기변환]4-1.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예술감독 공모 포스터.jpg

 

이번 공모는 2019년 강원작가전, 2020년 강원키즈트리엔날레에 이어 강원 시각예술의 위상을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한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을 기획, 총괄하는 예술감독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선정된 예술감독은 행사의 주제 및 참여작가, 작품 선정, 홍천군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전시 프로그램 구성 등 강원국제예술제의 주요 추진 업무를 담당한다.

 

응모 자격은 강원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시각 및 공공 예술(미술·디자인·건축·파빌리온 등)분야 전문가로서 국제 규모의 전시와 행사로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하고, 국제트리엔날레 행사에 걸맞는 국제적 안목을 갖춘 전문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114()부터 23() 18시까지 21일간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예술감독 선정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및 프리젠테이션으로 구성되며, 오는 3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위원회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감독선정을 위해 공개추천모집이라는 열린 절차를 선택했으며, ·외부 전문 심사위원 집단인 예술감독 선정심사위원회또한 추천 공모를 통해 구성할 예정이다.

 

강원국제예술제 신지희 운영실장은강원국제예술제 3년차 행사인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에 걸맞는 시각예술 전문가를 선정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강원 시각예술의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인 이번 예술감독 공모에 역량 있는 전시 기획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http://www.gwcf.or.kr/) 및 강원국제예술제(http://(www.gwart.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원국제예술제는 1차년도 행사로 2019강원작가전(풀메탈자켓-자유와 관용의 딜레마), 2차년도 행사인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그린커넥션)을 온·오프라인 동시개최로 성공적으로 치뤘으며 올 가을,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개최를 앞두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