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지초등학교와 명상 숲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황지초등학교와 명상 숲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주석돈기자

산림청 공모 명상 숲 조성사업 대상 학교 

 

자금과 기술자문을 지원 

 

태백시는 지난 31() 산림청 공모 2019년 명상 숲 조성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된 황지초등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크기변환_2018.12.31 황지초와 명상 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 체결.jpg

 

명상 숲은 녹지 공간 확대 조성을 통해 학교 옥외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학교와 지역주민의 녹색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태백시는 황지초등학교에 명상 숲 조성을 위한 자금과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학교에서는 부지 제공 및 명상 숲 조성과 활용·보전을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사업에는 국비 등 총 6천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1~2월에 학교 측과 구체적인 명상 숲 조성 방향을 협의 및 설계하여 3월 중 착공 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