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관내업체 우선발주 사전검토제 시행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관내업체 우선발주 사전검토제 시행

주성돈기자
태백시 지역경제활성화와 업체 수주율 제고...
 
관내업체 우선발주 사전검토제, 지역 실무경제 활성화...
 

강원도 태백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발주하는 모든 계약(공사, 용역, 물품)에 대해 관내업체 우선발주 사전검토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늘태백시청3.gif

 

태백시는 사업구상 및 품의 단계에서부터 관내업체 수주방안을 적극 검토해 사업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관내 생산품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수의계약으로 제조구매임차하는 모든 물품과 용역,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있는 3자단가계약과 다수공급자계약 물품 구매 시 태백시 소재 업체를 1순위로 선정하여 관내 생산품 우선 구매를 촉진할 방침이다.

 

시는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 단계에서도 지역업체 생산제품 반영 여부를 확인하고, 관외업체 설계 반영 시에는 사업비 분석과 원가산정의 적정성, 타당성 등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태백시는 1월중 전 부서에 관내업체 우선발주 사전검토제 운영지침을 시달하고, 관내업체 중심의 계약행정을 강력 추진해 나가기로 해 태백지역 실물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