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gonggo.png

하이원리조트, KT와 인공지능 기반 호텔 서비스 구축 [협약 체결]

주석돈기자
인공지능 이용한 똑똑한 호텔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하이원리조트(대표 문태곤)가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 호텔서비스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고 2일 밝혔다.

 

batch_[크기변환]27일 열린 업무협약식 사진.jpg

 

이와 관련해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27일 하이원 컨벤션타워에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T와 인공지능 기반 호텔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사는 하이원리조트의 호텔관리제어시스템과 KT의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반 호텔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해 표준화 모델 수립, 마케팅 협력 등을 추진키로 약속했다.

 

batch_[크기변환]기가지니호텔형 단말기 사진 (1).jpg

 

하이원리조트는 앞으로 시스템 연동 및 커스터마이징, 현장 시공 등을 거쳐 내년 3월 하이원 그랜드호텔 메인타워 10여개 객실에 태블릿 PCAI 스피커를 결합한 KT의 호텔전용 기가지니(GiGA Genie)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객실에 비치된 단말기를 통해 음성 또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모닝콜 설정, 전등·냉난방 등 객실 시설 제어, 리조트 시설 안내, 주변 관광지 정보, 지니뮤직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수십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batch_[크기변환]27일 열린 업무협약식 사진 (2) (1).jpg

 

하이원리조트 고광필 기획관리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는 어느덧 우리 삶 곳곳에 번져 이제 호텔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데이터 축적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