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산림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소재발굴 실용화에 111억 투입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산림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소재발굴 실용화에 111억 투입

주석돈기자
산림산업, 고부가 가치 증진 기술개발
 
산림복지 휴양서비스 시설 활성화

 

도 산림과학연구원(원장 심진규)은 제6차 강원도 지역산림계획 고시됨에 따라산이 좋은 강원도비전 실현을 위해 산림자원을 산업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연구하여 강원도의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산림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신품종 발굴·육성 및 산림복지휴양서비스시설 활성화 등 산림사업 분야에 11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강원도청.jpg

 

특히, 산림자원 가치 극대화 및 기후변화대응과 산림자원 활용 임업소득 증대를 위한 산업화 분야에 11, 지역 생태숲 조성 등 산림 환경변화 대응 및 산림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분야에 36, 산림일자리 창출 및 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산림과학 협력행정지원 운영 등에 44, 산림휴양·문화·교육·치유 등 산림복지 서비스 증진분야에 20억투입, 산림복지분야에 대해 차별화·특성화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심진규 산림과학연구원장은도민소득과 연계된 선진 산림과학 실현 및 수요자와 현장의 요구에 맞는 신품종 육성 및 재배기술의 개발 및 보급과 산림과학 실용화로 도민에게 직접 산림소득창출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지속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