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참여

title-gonggo.png

태백시,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참여

주성돈기자
지자체 운영 공공협 배달앱 사업 착수...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태백시(장 류태호)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의 우선 확대시군으로 선정되어 지자체 운영 공공형 배달앱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태백시청.jpg

 

기존 민간배달앱의 중개수수료, 입점비, 광고비 부담을 없애고 단골 고객에 대해 직접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일단시켜배달앱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음식점 등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새로운 판로를 모색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품목의 다양화, 소비자 의견 직접 반영 등 소비자 중심 경영 문화를 관내 정착시킬 계기로 여겨진다. 한편, 현재 완성품 중심의 배달앱 기능이 밀키트, 식자재, 생활 용품 등의 제품 판매로 확대될 예정이라 소비자가 느끼는 타 지역과의 격차 해소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는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가맹점 집중 모집기간으로 정하고 공공 일자리 인력을 활용하여 찾아가는 가맹점 가입 안내 및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2개소에 별도 접수창구를 설치하여 배달앱 가입신청서 접수 및 소비자 대상 배달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후 가맹점 모집 현황에 따라 가맹점주에 대한 역량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5월 중 배달앱 일단시켜를 소비자에게 공개 할 예정이다.

 

류태호 시장은 이번 일단시켜배달앱 보급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관내 음식점이 새로운 판로를 찾고 소비자 중심의 음식 소비문화를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새로운 지방자치시대에 강원도와 협력하여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사업으로 정착시키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