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안식의집을 시작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안식의집을 시작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주성돈기자
"안식의 집", 요양시설을 시작으로...
 
65세미만 종사자와 이용자 53명 접종...
 

 

태백시(시장 류태호)33일 요양시설인 안식의집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21211112021.3.3.코로나19 백신 1호 접종(아스트라제네카.태백안식의집) (5).JPG

 

이날 예방접종은 촉탁의료기관인 근로복지공단태백병원 촉탁의사 및 간호사 1팀과 태백시보건소 행정지원팀 3개팀(접수지원, 방역준수)이 안식의 집을 직접 내방하여 이루어졌으며, 65세미만 종사자와 이용자 53명을 접종했다.

 

안식의 집 간호팀장(55)으로 근무하는 김명선씨가 가장 먼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김명선 간호팀장 조금은 불안하기도 했지만, 정작 백신을 맞고나니 후련하기도 하고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네요. 앞으로도 요양원에 계신 어르신들이 건강히 잘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접종 소감을 밝혔다.

 

, 요양시설은 코로나 고위험시설인 점을 감안하여 경찰서와 8087부대가 건물 외부 보안을 담당한 가운데 접종 종료후 이상반응 대응을 위해 129이송단이 현장 대기하는 체제로 접종을 진행했다.

 

 

향후 39일은 태백노인전문요양원 67, 311일에는 태백실버요양원 39명 순으로 접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백신이 도착된 지난 225일부터 보건소와 태백경찰서, 8087부대가 교대로 15차례 순찰하면서 전기시설 및 백신보관 냉장고 상태 등 콜드체인 유지 체제를 철저히 점검해왔다.

 

특히, 지난 2일 류태호 태백시장은 태백시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여 콜드체인 유지 상태를 확인하고 보건소장으로부터 요양시설 백신접종 계획을 보고 받았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태백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칠때까지 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하루 빨리 코로나가 극복되길 기대한다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