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Na)를 아는 당당(糖)한 식생활

hizone-gesipan-sang.jpg

나(Na)를 아는 당당(糖)한 식생활

주성돈기자
건강한 태백시 만들기! 저염ㆍ저당 영양교육...
 
코로나 19로 야외활동 감소로 각종 질환 예방을 위해...
 

 

태백시보건소(소장 김미영)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저염·저당 영양교육 (Na)를 아는 당당()한 식생활을 실시한다.

 

보건소.jpg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배달 음식 섭취 횟수는 늘고, 야외 활동 및 운동량은 감소함에 따라 지역주민의 고혈압, 비만,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계획됐다.

 

저염·저당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관심있는 30~60대 태백시민과 주중 교육에 참가가 어려운 직장인들로 구분하여 총 3차시로 교육을 진행하며, 1차시는 오는 318, 2차시는 325, 3차시는 41일까지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자들은 접수 시 원하는 일시를 선택하여 교육수강이 가능하며 차시별 교육 인원은 25명으로 선착순 접수로 마감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교육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저염·저당 식이 체험 키트를 제공하여 대상자들이 자택에서 직접 체험을 하며 스스로 건강한 한 끼를 만들어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으로 심신이 지친 지역주민들이 저염·저당 영양교육으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한끼를 섭취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