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주성돈기자
회계과 및 사회복지과 조례안 논의...
 
"수의계약 매각 조항"의 악용방지 대책 마련 요청...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에서는 2021. 3. 17.() 의원간담회를 개최하여 회계과 및 사회복지과 조례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21백2021.3.17.태백SOC 설계공모 당선작 사업 설명회 (1).jpg

 

회계과는 태백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 기업유치 시 공유재산을 수의계약 매각 조항이 있는데 이과 관련 악용방지 대안 마련 등을 요청하였으며, 공유지나 공동필지 관련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행정에서 기준을 잡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하였다.

 

사회복지과는 태백시 장사시설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 현재 관내 주소를 두신 국가유공자분들이 사망하셨을 때 국립묘지에 안장하거나 시민분들 중에 관외에 장지를 마련하여 매장하게 될 경우 태백에서 화장을 하고 현지까지 이동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매장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화장장 운영 시간을 민원인 편의를 고려하여 앞당기는 방안에 대한 검토와 천재지변이나 시설 고장으로 화장장을 운영할 수 없을 때 인근 시·군과 협얍 체결 등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