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소드림도서관,“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hizone-gesipan-sang.jpg

태백산소드림도서관,“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주성돈기자
3월 29일부터 북스타트 책꾸러미 신청 접수...
 
집집마다 책과 더불어 행복한 소통 관계를 형성...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329일부터 북스타트 책꾸러미신청을 접수한다.

 

산소드림도서관.jpg

 

북스타트는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펼치는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으로 아기들에게 그림책이 든 가방을 지원하여 집집마다 책과 더불어 즐겁고 행복한 소통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 복지 프로그램이다.

 

오는 329일부터 신청을 받아, 412일 오전 10시부터 황지권은 산소드림도서관, 장성권은 시립도서관에서 관내 거주 1~ 취학 전 영유아에게 연령에 맞게 구성된 단계별 책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다.

 

꾸러미를 받을 대상이 되는 영유아의 부모는 부모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지참하고 도서관으로 방문하여 가입·신청하면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변동 상황에 따라 직접 배포가 불가능해질 경우, 택배를 이용한 전달로 변경될 수 있다.

 

또한, 회원의 부모 및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부모교육은 4월 중순 이후 개설 예정이며, 이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추이에 따라 최소인원 진행 및 온라인 영상강의로 대체 운영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의 출발점인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아기와 부모가 좀더 친밀하고 다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