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강력 규탄 및 철회 촉구」성명서 발표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의회「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강력 규탄 및 철회 촉구」성명서 발표

주성돈기자
방류된 오염수는 해류를 따라 동해안 해양 생태계에 영향...
 
인류의 공동재산인 바다에 오염수를 방류하는 것은 죄악이자 범죄 행위...

 

강원도의회(의장 곽도영) 415() 299회 강원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산회 후 도의회 현관 앞에서 강원도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고 철회를 촉구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한다고 알렸다.

 

강원도청.jpg

 

일본 정부는 지난 413일 내각 각료회의에서 후쿠시마 제1원전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방류 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강원도의회는 방류된 오염수는 해류를 따라 이동하며 청정 강원도 동해안 및 태평양 등 해양 생태계에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킬 것이 우려되며, 이 오염수에는 인체에 치명적인 세슘, 스트론튬 등이 잔존해 있어 우리나라 수산업의 붕괴는 물론, 국민의 건강과 안전까지 크게 위협 받게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인류가 함께 보존·사용해야할 공동재산인 바다에 방사능 오염수를 방류하는 것을 인류에 대한 죄악이자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일본 정부에 오염수 방류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오염수에 관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해양방류가 아닌 지상에서의 영구적인 처리방안을 강구할 것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성명서는 발표 이후 청와대와 국회, 국회 각 정당, 외교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 중앙부처에 송부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