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함께나눔 공동작업장“행복나눔터” 본격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함께나눔 공동작업장“행복나눔터” 본격 운영

주성돈기자
행복나눔터는 비영리 목적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
 
공동 주방공간 및 기계설비 등을 갖춰 재탄생...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함께 나눔을 위한 공동작업장 행복나눔터 조성이 완료 됨에 따라 작업장 이용 신청 접수를 통해 본격 운영에 나선다.

 

태백시청2.jpg

 

공동작업장 행복나눔터는 비 영리 목적에 한하여 봉사 교육 등 다양한 용도로 시민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태백시가 조성한 공간이다.

 

새마을종합복지관 내 1층에 마련된 공동작업장은 시설면적 198규모로 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하여 지난 1년간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공동 주방공간 및 기계설비 등을 갖춰 재탄생됐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용도는 사회단체 봉사활동 작업장, 평생학습 등 교육장소, 각동 보장협의체 활동작업,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실, 다용도 체험공간 등으로 사용되며 이용가능시간은 주중 09:00 ~ 18:00(수요일 21:00까지), 토요일 10:00 ~ 16:00(격주 토요일 둘째·넷째주 운영)이며,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한편 공동작업장 행복나눔터는 태백시 자원봉사센터가 위탁 운영을 맡아 사회봉사단체 봉사활동 작업장 및 다용도 교육체험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복나눔터의 본격 운영으로 공동작업장이 단순 작업장이 아닌 생산적 복지가 이루어지는 활력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되며, 시민모두 함께 나눔으로 행복해지고 행복나눔터가 시민 모두를 위한 진정한 나눔의 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업장 이용 신청은 온라인 접수, 방문 및 팩스신청 접수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총무과 자치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