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세 정리 평가 수상 겹경사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세 정리 평가 수상 겹경사

주성돈기자
강원도내 18개 시군중, 세외수입은 우수상 수상...
 
체납액 징수업무 프로세스가 확고히 자리 잡을 것으로...


태백시(시장 류태호)2020 회계연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 우수시군 평가 결과 강원도내 18개 시군 중 지방세는 장려상, 세외수입은 우수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태백시청.jpg

 

특히,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평가 분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에 걸쳐 2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또한 지난해 말에는 2020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도 강원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방세 및 세외수입 분야 체납액 징수업무 프로세스가 확고히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태백시는 앞으로 부과하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에 대해서도 성실 납세자와의 형평성 뿐만 아니라 자주 재원 확충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금년에는 지방세 체납액 정리목표액 931백만원과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목표액 480백만원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체납액 징수활동에 만전을 기해 나갈 방침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세무 행정에 협조해 주신 납세자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체납자에 대한 분할 납부와 체납처분 유예 조치 등 시민들의 납세 편의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