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문소동 독거노인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2회차 사업시행

hizone-gesipan-sang.jpg

구문소동 독거노인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2회차 사업시행

주성돈기자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적 힐링과 치유...
 
정서적으로 많은 위안과 만족을 위해...

구문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도)에서는 지난 4월에 이어, 510일부터 독거노인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2회차를 실시하고 있다.

 

21back12.png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우울감 및 고립감에 취약한 독거노인 30가구를 방문하여 반려식물 보급 및 키우기와 다양한 원예치유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2회 가정방문 및 전화 등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안부 확인도 병행하고 있다.

 

금번 2회차에서는 식용이 가능한 방울토마토를 보급하고 원예활동으로는 말린 꽃잎을 이용한 컵받침을 만들어 보는 압화공예가 진행 중으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하고 예쁜 작품들을 많이 탄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작품활동으로 인하여 정서적으로 많은 위안을 얻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김태도 구문소동장은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 남은 회차에 대하여도 다양한 식물보급 및 원예활동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