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코로나19 피해 생계 곤란 가구 한시 생계 지원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코로나19 피해 생계 곤란 가구 한시 생계 지원

주성돈기자
코로나19로 소득감소 생계지원금 지급...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가구별 50만원, 1회 현금 지급...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소득감소로 생계가 어려워진 가구에 대해 한시 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

 

태백시청.jpg

 

지원대상은 소득감소로 생활이 어려워졌으나, 다른 코로나19 피해지원을 받지 못한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4인기준 3,657,218), 재산기준 35천만원 이하 저소득 가구이다.

 

, 기초생계급여, 긴급생계 지원과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일반택시기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종사자 생계지원, 버팀목 및 소득안정지원자금, 피해 농업·어업·임업인 지원, 전세버스기사소득안정자금 등 정부지원을 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지급액은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가구별 50만원이며, 소득·재산 감소 등의 확인조사를 거쳐 6월말까지 신청한 계좌로 1회 현금 지급 된다.

 

신청은 510일부터 528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이면 짝수일에, 홀수이면 홀수일에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신청의 경우 홀짝제 없이 517일부터 64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빠짐없이 신청하여 한시생계지원을 통해 조금이라도 위기상황을 해소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