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농산물가공센터 신축 … 농업인 소득증대 지원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농산물가공센터 신축 … 농업인 소득증대 지원

주성돈기자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이전부지에 농산물가공센터를 신축...
 
가공품목은 "착즙라인과 유탕라인, 오미자 청" 3개 생산 라인 조성...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구와우 마을에 조성하는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이전부지에 지역농산물 가공 지원을 위한 농산물가공센터를 신축한다고 밝혔다.

 

태백시청.jpg

 

시는 17(국비 5, 시비 11)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올해 6월말까지 485규모의 농산물가공센터를 신축하고, 가공장비 3544대를 구입하는 등 운영 준비를 마칠 계획이다.

 

가공품목은 착즙라인(사과주스 등), 오미자 청, 유탕라인(고추부각 등)으로 3개 생산 라인을 조성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가공센터의 신설을 통해 고랭지 생산 농산물을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증대하고, 농한기 유휴 인력을 농산물 가공에 활용함으로써 농업인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2년 가공장비 예산을 추가로 확보하여 꿀농축, 오미자 음료 및 분말, 산채분말, 개똥쑥 환 등을 가공하는 2333대의 가공장비를 추가 구입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