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정보 소외계층 중고 PC 무료 지원사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정보 소외계층 중고 PC 무료 지원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개인과 단체는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제출...
 
보다 나은 정보 접근 기회와 이용 환경 제공하기 위해...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정보소외계층 및 정보화 취약시설에 중고PC 무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태백시청2.jpg

 

이번에 보급되는 중고PC는 모두 40대로 사용중 내구년한이 지나 교체된 PC를 정비업그레이드하여 정보 소외계층에 무상 제공될 예정이다.

 

시는 518일부터 익월 11일까지 개인으로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권자, 보호아동대상, 결혼이민자,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판정자 등, 단체로는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사회적기업, 보훈관련단체, 태백시가 위탁하는 업무 또는 공익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단체로부터 신청서를 접수한다.

 

중고PC 무료 보급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는 소통감사담당관 전산팀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격과 신청사유, 중복신청 여부 등을 확인한 후 보급대상자를 선정 지원 대상을 확정하고 7월부터 보급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디지털시대에 정보 격차는 생존이 걸린 문제일 수도 있다,“시민 모두에게 더 나은 정보 접근 기회와 정보 이용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보급되는 중고 PCCPU(Core2DUO), RAM(4GB), HDD(250GB) 이상 사양을 가진 데스크톱 컴퓨터와 LCD 19인치 이상 모니터로 구성되어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