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성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 탄탄페이 사용처 확대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여성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 탄탄페이 사용처 확대

주성돈기자
관내 GS25 편의점 등 총 37개소, 사용 가능...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감 정책을 펼쳐나가...

태백시(시장 류태호)61()부터 여성청소년 및 다자녀가정 여성을 위해 지원 중인 보건위생물품 탄탄페이 사용처를 확대한다

 

태백시청.jpg

 

기존 관내 22개소 CU편의점에서만 사용가능 하였으나 이번 사용처 확대를 통해 GS25 편의점 15개소 포함 총 37개소의 편의점에서 사용가능하게 되었다.

 

태백시 여성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은 20207월 조례 제정 후, 11월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이용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여성전용 탄탄페이를 발급받아 관내 지정 편의점에서 사용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용자의 접근성 및 편의를 고려하여 61일부터 태백시 관내 GS25 편의점 15개소까지 사용처를 확대하여 총 37개소의 편의점(CU 22개소, GS25 15개소)에서 위생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위생물품을 사용할 수 있는 판매소를 확대하여 이용자들이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업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감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 여성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은 현재 총 1,550명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하반기 6개월분의 지원금은 710일경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