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디딤씨앗통장 가입자 모집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디딤씨앗통장 가입자 모집

주성돈기자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 "아동발달지원 계좌" 모집...
 
만 12세이상 18세 미만의 중위소득 가구 대상...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기초생활수급 가구 및 아동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발달지원 계좌(디딤씨앗통장) 가입자를 모집한다.

 

태백시청.jpg

 

디딤 씨앗 통장은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 비용 마련을 지원하고자 정부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아동 자산 형성 지원사업으로 통장을 개설한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국비지원)에서 월 5만원 내의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12세이상 18세 미만의 중위소득 40%이하의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 및 만 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 장애인시설, 소년소녀가정 등 보호 대상 아동이다.

 

지원기간은 0세부터 만18세 미만까지로 정부 매칭은 만 18세미만 까지 지원되나, 본인의 적립계좌는 만 24세까지 지속적으로 저축이 가능하다.

 

적립금은 만 18세 이후 아동의 자립만을 위한 용도에 한하여 사용가능하며, 지자체의 승인 없이는 보호자도 해지하지 못한다.

 

디딤씨앗 통장 가입을 원하는 가정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래 아이들의 자립을 위해 가입을 적극 유도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워 가입을 못하는 아동은 후원자를 발굴해 가입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디딤씨앗통장 가입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