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강원도형 자율방역시스템 구축 마을방역관 교육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강원도형 자율방역시스템 구축 마을방역관 교육

주성돈기자
우리마을 지킴이, 마을 방역관...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마을, 우리지역을 지기기 위해...

태백시(시장 류태호)1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을방역관 50명을 대상으로 지역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을방역관 수행함에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rere2021.6.1.강원도형 자율방역 시스템구축 마을방역관 교육 (9).JPG

 

류태호 태백시장은 교육현장을 찾아 마을방역관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통장님들을 격려 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마을 우리지역을 지키기 위해 최 일선에서 역할을 다해 주고 계신 통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여러분들의 헌신으로 시민분들이 더 안전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시에서도 마을방역관인 통장님들과 협력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시민안전을 지키고 지역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에 대한 정확한 이해, 예방 교육을 통해 마을 방역수칙 필요성에 대한 인식개선 및 개인위생관리에 대한 행동 개선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현재 마을방역관은 매월 3회 자율방역활동을 동별로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시는 마을방역관에게 방역에 필요한 물품, 장비를 제공하는 등 주민 자율방역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마을 방역관은 지난 4월부터 강원도형 자율방역시스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마을의 방역 취약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구성원이 방역의 주체 역할을 함으로써 지역 방역 활동의 효과 증대와 효율적인 직무 수행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