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집중호우 산사태 대책상황실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집중호우 산사태 대책상황실 운영

주성돈기자
자연재난 대책 기간 10월 15일까지 상황실 운영...
 
복구 공사를 본격적인 우기 전인 6월말 까지 완료 예정...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국지성 집중호우 증가와 태풍 등으로 인한 산사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인 오는 1015일까지 산사태 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태백시청2.jpg

 

대책 상황실은 산사태를 관심·주의·경계·심각 등 4가지 상황으로 구분해 단계별로 비상근무을 운영하고, 산사태 예방활동, 기상특보나 강수량 등 정보수집, 산사태 발생시 상황파악, 피해조사반 운영, 피해복구 대책수립과 운영 등 산사태 예방과 대응에 관련한 업무를 추진한다.

 

또한, 시는 지난해 산사태 피해가 발생한 지역의 복구 공사를 본격적인 우기 전인 6월말 까지 완료해 2차 피해 방지와 산사태정보시스템 내역관리 등을 통해 효율적인 유지관리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산사태 연장 예방단을 운영해 관내 산사태 취약지역 48개소에 대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지역주민 연락망 운용을 통해 산사태 예방과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지역은 우기 전에 복구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피해 발생 시 현장중심의 대응 복구체계 운영으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하게 대응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