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름철 장마 대비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여름철 장마 대비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

주성돈기자
국민 스스로 대비하고 보상받도록...
 
대시민 보험가입 독려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6월말까지 여름철 장마 대비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에 나선다.

 

태백시청.jpg

 

풍수해 보험은 늘어나는 자연재해를 국민 스스로 대비하고 보상받도록 하기 위해 정부(지자체)가 보험료를 지원하는 정책보험이다.

 

시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풍수해 보험 홍보 전단과 홍보 물품 배부를 통해 대시민 보험가입 독려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풍수해 보험 가입시 주택(동산 포함)과 온실, 상가 및 공장(소상공인) 피해발생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총 보험료의 70~ 92%까지 정부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나 지진재해시 스스로 대처하여 소중한 재산과 가족의 행복을 지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태백시 풍수해보험 가입 건수는 1,221건이며, 정부(지자체)가 지원한 보험료는 2,570만 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