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6월 자동차세 1분기 부과 및 납부 안내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6월 자동차세 1분기 부과 및 납부 안내

주성돈기자
위택스, 지로, 인터넷 뱅킹 등 편리하게 납부...
 
가산금 부담을 방지하기 위해, 납기 도래 전 문자발송...

 

태백시(시장 류태호)20211분기 자동차세 13,737, 176백만 원을 부과 고지했다.

 

태백시청2.jpg

 

부과대상은 61일 기준 태백시 자동차등록원부에 등록(신고)된 자동차, 기계장비(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소유자이다.

 

이번 1기분은 11일부터 630일까지 6개월간 소유분에 대한 자동차세로, 납부기한은 오는 630일까지이다. 비영업용 승용차의 경우 차령 3년 경과 시 매년 5%씩 최대 50%까지 자동차세가 경감된다.

 

, 납부기한 경과 시 처음 한달은 3%의 가산금이 붙게 되며, 체납자동차세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그 후 1개월이 지날 때마다 최대 60개월 동안 매달 0.75%의 중가산금이 추가 부과된다. 또한 압류, 영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 위택스, 지로, 인터넷뱅킹, 가상계좌 등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또한 고지서 없이도 본인의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ATM기기를 이용해 간편하게 납부 가능하다.

 

또한, 시는 납세자가 고지서를 받았으나 바쁜 일상생활 등으로 납부기한이 지나 가산금을 부담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납기 도래 전 납부 금액과 납부기한을 문자전송으로 알려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세는 지역발전과 복지의 중요한 재원으로 사용되므로 성실 납세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세무조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