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하천 생태 모니터링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하천 생태 모니터링 추진

주성돈기자
수질검사를 통한 하천생태 모니터링 실시...
 
수질 변화 파악 및 분석 등 서식 환경 분석...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618일 생물지표 조사 및 수질검사를 통한 하천생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태백시청2.jpg

 

시는 NGO,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환경단체와 함께 조사반을 편성하여 6월부터 10월까지 2회에 걸쳐 관내 5개 하천 7개 지점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사내용은 하천의 생물지표종(어류) 서식 현황과 하천 수질변화 파악 및 분석, 하천 주변 식생 및 부착조류 등의 서식 현황 분석이다.

 

, 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PH, BOD, SS, 대장균군, , 수은, 카드뮴 등에 대한 수질 및 식용 검사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모니터링이 하천의 생태적 건강성을 평가 분석하여 지속적인 청정 하천 유지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환경 의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하천 생태 모니터링 추진 결과를 1030일까지 시 홈페이지 및 시정소식에 게재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