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철암청소년문화의집, 현충시설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 철암청소년문화의집, 현충시설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우리고장 구석구석, 현충시설 체험탐방...
 
2021년 현충시설 활성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태백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한섭)은 지난 12우리 고장 구석구석이라는 주제로 지역내 현충시설 체험탐방을 실시했다.

 

rere철암청소년문화의집 보훈처 공모사업.png

 

이번 현충시설 체험탐방은 지난 4월 강원동부보훈지청에서 주관하는 2021년 현충시설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본 공모사업은 미처 알지 못했던 태백시 곳곳에 있는 현충시설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탐방 대상은 강원도 순직 소방인 추모비(동점동) 충혼탑(백산동) 충혼탑(장성동) 추모상(장성동) 학도병기념관(장성동) 등 총 5개소이다.

 

지역 청소년들이 현충 시설에 방문하여 태블릿의 앱을 활용한 놀이학습과 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체험탐방은 호국보훈의 달 6월부터 9월까지 총 5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한섭 관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국가에 헌신한 순국선열을 기리는 마음과 태백시에 살고 있지만 현충시설에 탐방할 기회가 없었던 청소년들에게 고장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야외활동에 있어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각별히 유의하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