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1기 태백시 청년협의체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제1기 태백시 청년협의체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 개최

주성돈기자
국비 공모 사업 선정에 지역 청년들이 주도적...
 
지역 청년들의 유출 방지 및 참가 등에 목적...

태백시(시장 류태호)16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태백시 청년협의체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rere2021.6.16.제1기 태백시 청년협의체 발대식 (21).JPG

 

이번 청년협의체 활동 방향은 청년 관련 국비 공모 사업 선정에 지역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 마련,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청년에게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과 정착을 지원하는 정책 제안, 지역 청년들의 유출 방지 및 도시 청년 지역 유입 유도, 청년정책 아카데미 수강 및 토론회, 다양한 활동 참가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하여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새로 구성된 제1기 청년협의체 위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는 태백시 청년협의체 운영소개 및 임원진 선출, 2부는 특강, 위촉장 수여식, 시장님과 토크쇼의 순으로 진행됐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다가오는 장성광업소의 폐광 및 지역 인구 감소, 일자리 문제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 새로운 태백 더 나은 태백을 만들어 갈 동력이자 희망은 태백시의 청년들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계기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고 할 수 있는 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수 의장은 오늘 청년협의체 발대식은 우리 지역에서 청년이라는 이름을 구체화해 나가는 여정의 시작점이다라며, “청년이 우리 지역 정책의 주류가 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청년들의 희망을 위한 사다리 역할을 하고 아울러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 청년협의체는 청년의 자립과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 발굴을 청년 당사자가 직접 고민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구성 운영되는 단체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