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제6기 솔리언 너 나들이’발족식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제6기 솔리언 너 나들이’발족식 개최

주성돈기자
또래상담자 양성 기본 교육을 진행...
 
건강한 또래 문화 조성을 위한 연합 동아리...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619일 오후 1시 학교폭력예방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 ‘6기 솔리언 너 나들이발족식을 거행한다.

 

태백시청.jpg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고민 상담 순위 1위가 또래친구라는 조사결과에 따라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매년 학기초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까이에서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또래상담자 양성 기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래상담연합회 솔리언 너 나들이는 양성 기본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학교 또래 상담 활성화를 위해 정보를 공유하는 등 건강한 또래 문화 조성을 위해 모집된 연합 동아리이다.

 

이번 발족식은 태백 관내 6개의 중·고 총 17명의 연합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태백 지킴이 봉사활동, 또래상담자 데이캠프, 역량강화를 위한 사례회의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미희 센터장은 6기 솔리언 너 나들이의 발족식을 축하하고 응원하며, 솔리언 동아리 활동이 정서적으로 건강한 또래문화를 형성하여 학교폭력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88로 전화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