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아트디자인 목공예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아트디자인 목공예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주성돈기자
목공예 자격증 취득을 돕고 전문인력을 양성...
 
교육방식은 집합교육으로 운영, 이론교육은 온라인 운영...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630일까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청년특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아트디자인 목공기술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지원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태백시청.jpg

 

이번 사업은 태백시가 주관하고 강원랜드 희망재단이 수행하는 아트디자인 목공기술 전문인력 양성 교육사업으로 취업 또는 창업 아이템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아트디자인 목공예 교육대상은 취창업 의지가 확고한 태백시에 거주하는 49세이하 청년이며 오전오후반 각각 나누어 총 20명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75일부터 730일까지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방식은 집합교육으로 운영하되 이론교육은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신청은 방문 또는 팩스로 접수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총 4088시간 강의로 구성됐으며, 80프로 이상 출석하여 훈련을 이수한 자만 수료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목공예 자격증 취득을 돕고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지역내 일자리 연계 또는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미취업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는 태백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