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주)블루모션테크 투자협약식 체결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 (주)블루모션테크 투자협약식 체결

주성돈기자
청년창업기업 폐광지역 이전 프로젝트...
 
2023년까지 약 62억원을 들여 연구소와 공장 건립을...

태백시(시장 류태호)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블루모션테크와 기업이전 및 지원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rere2021.6.24.넥스트유니콘 투지기업 업무협약식(블루모션테크) (3).JPG

 

이날 협약식은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하여 김욱남 행정지원국장, 이길영 블루모션테크 대표,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및 투자계획 설명에 이어 업무협약 서명 및 교환순으로 진행됐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블루모션테크는 태백시에 투자 및 기업 이전을 결정하고 오는 2023년까지 약 62억 원을 들여 연구소 및 공장 건립을 완료하며, 지역민 우선채용 및 지역 생산 자재 사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또한, 시는 블루모션테크의 조기정착과 기업활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 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블루모션테크의 블루모션테크의 태백시 투자를 감사드리며, 태백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한알의 밀알, 태백의 밀알이 되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선제적으로 지역의 태백기계고등학교 학생들을 회사에 채용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블루모션테크가 지역경제를 살리고 태백의 희망을 심어주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태백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길영 블루모션테크 대표는 조기에 동점산업단지에 공장을 신축하여 고품질 미네랄 캐스팅 시제품 생산 및 초미세 가공제품을 양산하여 고용창출 및 지역산업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제2회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에서 1위로 선정된 블루모션테크는 20136월 설립된 기업으로 5G 기술혁명을 통한 산업의 토대가 되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산업 분야의 핵심기술인 초정밀 스테이지를 개발, 제작하는 기업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